[코스인] 엘리드, 오송연구소 오픈 글로벌 시장 공략

페이지 정보

작성자 ellead 작성일16-02-24 11:07 조회572회 댓글0건

본문

엘리드, 오송연구소 오픈 글로벌 시장 공략

오송첨단의료복합단지 화장품, 건식 분야 in vitro 평가영역 확장
장미란 기자 pressmr@cosinkorea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국내 최초의 인체적용시험기관 엘리드 피부과학연구소(대표 변경수)가 화장품과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in-vitro 전문 평가 영역 확장을 위해 엘리드 오송연구소를 오픈했다.

엘리드 오송연구소는 경기도 분당에 위치한 엘리드 중앙연구소의 in-vitro 평가 시설 확장을 위한 것으로 충청북도 오송 첨단의료복합단지에 들어섰다. 엘리드는 제2 피부과학연구소 오픈을 계기로 화장품 원료, 완제품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 평가 연구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최근 아시아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미세먼지나 대기 오염에 대해 관심이 늘어나면서 직접적으로 인체에 사용하는 화장품이나 생활용품의 안전성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안전성과 유효성 측면에서 다양한 기능을 갖춘 국내 화장품 업체들의 제품 출시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2011년 화장품법 전면 개정과 함께 광고실증제가 도입됨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화장품을 개발함에 있어 해당 화장품의 표시 광고를 실증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정하고 지속적인 연구사업 결과를 토대로 이에 대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이를 바탕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기반을 조성해 화장품 산업 발전과 허위 과장 광고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는 한편 화장품의 신뢰성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인체적용시험 전문기관 엘리드는 올해 경영방침을 ‘혁신 2016’으로 정하고 인체적용시험과 함께 기초 연구 정도로 병행하던 in-vitro 평가 시스템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와 전문화된 인력 투입으로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연구기반을 구축했다.

보다 정확하고 재현성이 뛰어난 연구결과를 도출, 관련 산업의 전문화된 토탈 서비스를 통해 화장품 기업들과 함께 소비자가 건강한 아름다움에 한발 더 가까이 갈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엘리드 오송연구소는 화장품 원료의 항산화, 주름, 미백 효능평가에서부터 인체피부모델을 이용한 피부자극시험, 경피흡수평가, 항균력 시험 등 폭넓은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또 원료 개발 업체들과 함께 피부 효능에 대한 기전 연구를 국책과제로 진행하는 등 안전하고 효능이 우수한 국내외 화장품 원료 발굴과 개발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규제 프리존 지정, 운영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화장품 관련 업체들이 집중돼 있는 충북지역의 화장품 산업 활성화가 예상됨에 따라 충북산학융합본부에 위치한 엘리드 오송연구소의 지리적 여건도 주목받고 있다.

엘리드 측은 “오송연구소는 충북지역 소재 유관 업체를 대상으로 신속하고 용이한 접근성을 제공함으로 국내 화장품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엘리드 피부과학연구소는 2001년 피부과 전문의 2인과 함께 인체적용시험 전문기관을 개소해 올해 15주년을 맞이했다. 15년 전에는 미개척 영역이었던 화장품 인체적용 시험분야를 국내 최초로 전문 사업화해 화장품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평가하는 연구기관으로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

현재까지 국내외 화장품 업체의 우수한 제품의 유효성과 안전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하는데 그 역할을 감당하고 있다. 그 결과 2007년부터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화장품의 표시 광고를 실증을 위한 시험방법 가이드라인 제정을 위한 연구용역 과제를 위탁받아 내수성 자외선 차단제의 자외선 차단 지수 평가방법 가이드라인 등 총 7가지 연구사업 결과를 도출해 화장품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 325(서현동) (주)엘리드
대표: 변경수 tel:031-709-9070 / fax:031-703-9071 / e-mail:ellead@ellead.com

Copyright © ellead.com. All rights reserved.